텐프로 가게 총정리 (2025년 7월기준)를 해보자. 현재 강남에 위치하고 영업하고 있는 텐프로 가게들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자. 현재 강남에 존재하는 텐프로 가게는10개정도가 된다. 대부분의 가게들이 장사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 활기를 띄고 있다. 장사가 잘 된다는 것은 그만큼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도 할 수 있고, 이미 정착을 하고 경제활동을 잘 하고 있는 이들을 포함, 앞으로 새로 리쿠르팅해서 입문하게될 신규 아가씨들에게도 좋은 소식이다. 일을 할 수 있는 외모가 된다면 누구나 돈은 벌어갈 수가 있다.
텐프로 위치에 대해서
텐프로는 대부분 가게들이 도산대로에 집결되있다. 도산대로의 특성상 방문하기가 용이하고 멤버쉽으로 운영하기 편하다. 지나가는 사람들도 없고, 강남역이나 선릉,논현같이 먹자골목 자체가 없기 때문에 돈 많은 이들이 출입하기가 매우 편하다. 또한 주차도 편하고,차량이 이동이 수월해서 도산대로고 1종 유흥업소를 운영하기 가장 편하고 좋다. 그래서 대부분 업주들은 도산대로에서 오픈하려는 경향이 짙다. 쉽게 생각해서 나름 괜찮은 업장들은 대부분 신사역을 기준으로 해서 청담동 사거리까지 분포 되어있다고 생각을 하면된다.
텐프로 수입
보통 하루 100이상은 벌어간다고 생각을 하면된다. 연차가 쌓이고 일이 편해지고, 업무에 대한 이해가 빠르고 , 근무하는 마담과 손님과의 소통이 원활히 이루어지는 시점에서는 자주 묶이기도 하고 수입이 급상승하게된다. 초반에는 100만원을 목표로 잡고 , 시간이 지나면 하루 200-500만원 까지도 벌어갈 수 있다. 물론 꾸준히 일에 대한 열정이 있어야 하고 욕심도 있어야 한다. 보통은 20일 기준으로 영업일 수를 정하고 한 달 결산을 보면된다. 지원금 그리고 그 외 부수적인 수입까지 더하면 수입은 더 오르게 된다.
일단 출근할 수 있는 사이즈가 되는 친구라면 20일 기준 2500만원 정도는 기본급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보통 이 정도를 벌 수 있어야 일이 가능하다. 하루에 100만원을 벌지 못할 것 같은 친구들은 채용 자체를 금하기 때문에, 출근을 하고 꾸준히 성실하게만 한다면 괜찮은 수익을 거둘 수 있다.초반에는 이정도의 수입을 가져가고 자리를 잡으면 4,5천 그리고 6,7천 까지의 수입도 만들어진다. 외모가 뛰어나면 많은 돈을 벌 수 있고 같이 일하는 동료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것 얻어갈 수 있는 곳이다. 물론 그만큼 자신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도 한다.
텐프로 가게들은 아래와 같다
텐프로는 현재 10개이다. 예전에 비해서 텐프로 가게들이 많이 늘어났다. 그렇기에 정통성이 많이 부족해졌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업장이 많을수록 일을 할 수 있는 아가씨들에게는 좋은거다. 물론 이러한 업장들이 예전 정통텐카페와 같이 그룹을 이루게 되었고 텐프로로 재오픈 하는 바람에 이렇게 많이 늘어난거다. 좋은현상이라고 생각을 한다. 기존의 아가씨들은 가게를 옮길 수 있는 루트가 많아진 셈이고, 새로 시작하는 신규 아가씨들은 텐프로를 이전보다 훨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입문할 수 있는 분명한 기회가 된 것이다.
1.메이비
2.홈런볼
3.페이스
4.클라쓰
5.퀄리티
6.아이디
7.이쩜사(2.4)
8.콘텐츠
9.화이트
10.타임즈
텐프로 나이대
신기하게도 노력이라는 것을 해본 친구들이 잘 된다. 단순 한 두달 반짝하고 도망치는 양아치 같은 친구들도 많이 있지만, 성실함이 기본이거나 혹은 나름 특정한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성과를 내 본 친구들이 술집에서도 금방 적응하고 돈도 잘 벌어간다. 텐프로 같은 곳은 체계가 잡혀있고 회사같은 곳이다.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소통이 가능하고 문제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것들, 이런 것들은 사실 성실의 문제이다. 공부를 잘 했건 못했건 성실한 친구들이 텐프로에서도 잘 된다.
사실 술 집은 특이점이 많다. 주5일을 출근해서 떼돈을 벌어가는 친구들도 있지만, 업주 입장에서는 주3일만 출근해줘도 굉장히 나이스한거다. 사람의 인체에 술 한방울 이라도 들어가면 체력적으로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30대가 넘어가는 친구들은 목표치를 주3일 정도로 잡는다. 20대 친구들은 무쇠처럼 5일을 나오기도 하는데, 나이는 절대 무시할 수가 없다. 출근은 몸 상태에 따라서 출근하면 되고 가게측에서는 주3일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뭐 주 2회 까지도 인정이 되는 부분이다.
텐프로는 절대적으로 마담이 운영하는 곳이다. 사장은 마담들을 츄라이 하는 사람이고 부장들은 아가씨들을 어디에서든 츄라이를 해서 가게로 집어 넣어야 한다. 그게 가장 중요한 임무다. 가게의 존속이 가장 중요한 문제이고, 그 다음이 손님이다. 그리고 아가씨가 있는 것이다. 손님이 없으면 아가씨들이 벌어갈 수가 없다 .그 손님들을 유치하고 가게로 모시고 오는 이들이 대마들이다. 그러니까 마담의 힘이 절대적일 수밖에 없다. 텐프로는 주대가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남자마담이 단 한명도 없다.
즉 나보다 훨씬 나이가 많은 대마담,새끼언니들과 한 공간에서 일을 해야하는데 너무 어린친구들은 그걸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들도 있다. 나이가 문제가 아닌거다. 얼마나 성숙하고 이 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깊이 대하는지인데, 어린 친구들은 그게 쉽지가 않다. 그래서 텐프로는 30대가 제일 많고,40대도 은근 많다. 10년전만해도 20대는 데뷔하고 적응하는게 쉽지가 않았는데 요즘은 20대도 많다. 일프로 같은 경우도 20대가 지금은 제일 많고 돈도 제일 많이 벌어간다. 많이 바뀌었다.
일프로와 텐카페
텐프로를 제외한 하이가게들은 일프로와 텐카페다. 보통 알바생들은 일프로에 많이 집결한다. 주 1회 정도 나와야하고 , 결제가 아무리 늦어도 다음날까지 받길 바라는 친구들 . 보통 금요일 거는 토,일을 제외하고 월요일에 입금이 된다. 텐카페와 일프로는 보통 그렇다. 하지만 텐프로 같은 경우는 주결제가 지금 당장 돈이 없는 친구들에게는 힘들 수도 있다. 가게에 사정을 이야기하고 하루만 당일로 빼달라고 요구할 수도 있지만 보통 돈을 빼주는 담당 부장등은 그걸 엄청 불편해한다.
룰이 있는데 특정인원만 다르게 적용을 시키면 다른 친구들의 불만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결산날이 따로 있다. 그리고 출퇴근에 대한 문제들, 텐프로 같은 경우는 퇴근 시간이 5시라 어린 애들이 잘 견디지 못한다. 30대가 넘어가는 친구들은 차분히 할 일을 하고 기다리는데, 어린 친구들은 일을 해서 돈을 벌어가는 것보다 친구들이랑 만나고 개인약속을 위한 시간에 더 많은 가치를 두는 경우가 많다. 특히나 대학생,직장인들은 본업에 대해 더 큰 비중을 두려고 한다.
차분하게 오랫동안 한 자리에서 큰 돈을 벌고 미래를 설계하고 싶은 친구들은 텐프로가 낫고, 알바식으로 편하게 출,퇴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일을 하고 싶다면 일프로가 낫다. 손님의 가오나 기마이 그리고 시원시원한 면은 텐프로가 압도적으로 낫지만, 다른 가치에 큰 의미를 두고 있는 친구들이라면 텐카페나 일프로가 더 나을 수도 있다. 이런 것들은 그냥 본인의 상황에 맞게 출근하면 된다. 단, 하이가게인 텐프로 텐카페 일프로 같은 경우는 외모가 뛰어지 않으면 출근이 불가하다.
일프로는 보통 2방을 기준으로 로테이션한다. 텐카페는 3방을 기준으로 로테이션하게된다. 사실 텐프로를 제외한 가게들이 출,퇴근시간만 제외하고는 거의 말장난이라고 보면 된다. 티씨와 로테이션은 다르지만 결국 벌어가는 사람만 벌어가게되고, 전체적인 수입도 좀비슷하다. 일프로가 손님층이 좀 낫긴 하지만, 일프로 출신 마담들이 텐카페에서 장사하는 경우도 요즘은 종종 볼 수가 있다. 이쁜 친구들은 어떤 장르를 가도 편하게 일하고 대우를 받고, 그렇지 못하면 대기실 지킴이가 된다.
그 외 쩜오 가게들
쩜오같은 경우는 예전에 비해서 많이 하향세를 타고 있다. 예전처럼 하이쩜오,20%,15% 등등 쩜오 안에서도 많은 다양한 장르들이 있었고, 아가씨들의 외모 수준도 굉장히 계급적으로 나뉘어져 있었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다. 하이쩜오라는 개념도 사라지고 이제는 그냥 “쩜오”로 통칭되어져 오고 있다. 유니크가 폐업을 함에 따라 다른 가게와 통합이 되었는데, 쩜오같은 경우는 이제 팀을 잘들어가야하는 부분도 있을테다. 같은 가게 내에서도 별난 손님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마담이 많은게 쩜오다
정통쩜오같은 경우는 이제 임팩트 하나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것같다. 유니크가 라이징에 흡수 되었지만 박스 자체가 정통쩜오의 흔적이 전혀없는 보부상 같은 이들도 많기 때문에 정통이라고 말 하기도 좀 그렇다. 임팩트를 제외한 나머지 가게들은 마담의 대한 정보를 좀 얻어서 출근하는 것이 좋을거다. 대형쩜오 같은 경우는 마인드,수위방이 많기 때문에 출근전부터 긴장을 해야하고, 정통쩜오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라인을 잘 타고 마담소개받고 가는 것이 낫다. 쩜오는 마담에 따라 완전히 방 내용이 다르다.
참고문헌
활자 도용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thoughts on “텐프로 가게 총정리 (2025년 7월기준)”